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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아쿠아플라넷몰 서비스 이용약관




<아쿠아플라넷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운영하는 아쿠아플라넷 사이버 몰(이하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회원의 권리·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재화 등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등)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으로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E-mail ID 및 비밀번호)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버 몰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또한,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1) 웹 홈페이지 : https://mall.aquaplanet.co.kr


(2) 모바일 홈페이지 : https://mmall.aquaplanet.co.kr


2. “회원이라 함은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이 승인한 회원 명의의 전자우편주소(E-mail)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아쿠아플라넷 사이버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발송(전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에 송신하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 발송(발급). 전송 및 이용 승인


3. 기타이 정하는 업무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 또는 공지사항 화면 등에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즉시 공지합니다.


""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구매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상품 계약한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전자우편주소,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제휴사, 기타 제3자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의 중단)


""은 컴퓨터, 시스템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및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은 제1항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시적 중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일정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사이트간,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6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 신청자는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전항의 변경사항을 ""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은회원탈퇴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에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인 전자우편주소(E-mail)로 할 수 있습니다.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회원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은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발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 (계약의 성립)


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은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과 계약을 맺었거나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은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은 재화 등의 발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재화 등의 공급)


은 회원과 재화 등의 공급(발송)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발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은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발송수단, 수단별 발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발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이 약정 발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 (환급)


 은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해당 금액에 대하여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청약철회 등)


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을 발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유효기간 만료되거나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원이 불법복제, 유통, 재판매 등을 통해 상품의 가치가 하락되거나 소멸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 (청약철회 등의 효과)


은 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이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은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회원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 (개인정보보호)


은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 (몰의 의무)


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에 통보하고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관련법령 및의 운영정책상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1 (연결과 피연결간의 관계)


① 상위과 하위이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모바일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모바일 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은 피연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2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그 게시자 또는에 요청할 수 있으며, “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


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저작권 정책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중단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3 (손해배상 및 면책)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이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제휴사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재화등,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이이 제공하는 재화, 용역,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은 본 조에 따라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기타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4 (분쟁해결)


은 회워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과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5 (재판권 및 준거법)


과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과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9 12 19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한화호텔&리조트㈜는(이하 ‘회사’라 함)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법령의 제•개정이나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2. 이용기간의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구분수집·이용하려는 항목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아쿠아플라넷 사이버회원필수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성별, 생년월일사이버회원 등록 및 서비스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동의철회 또는 회원 탈회 시까지
    선택이메일 주소, 지역, 마케팅활용동의(이메일, SMS)새로운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 등의 최신 정보 안내
    연간회원(63/제주/여수/일산)필수성명, 휴대전화번호, 사진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제공(모바일 이용권) 및 공지사항 전달회원 기간 종료 후 5일까지
    선택성별, 생년월일, 주소(시, 군, 구)상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
    일산AQ 교육 프로그램필수성명(학생/학생부모)/연락처(부모)프로그램 선발 및 활동 진행, 본인 식별 및 확인, 단증 발급, 공지사항 전달,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 및 비상연락망 운영교육 프로그램 종료일로부터 1년
    VOC
    접수 고객
    필수성명, 성별, 이메일주소, 연락처, 비밀번호(비회원)VOC 접수 및 답변,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를 위한 의사소통경로 확보접수 후 3년까지


    2) 자동 수집하는 개인정보

    본인확인(휴대폰 인증) 시 성별, 생년월일 자동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수집하는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예약 및 상담 과정에서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유효기간 안내
    -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 제2항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홈페이지 사이버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합니다.  
    - 이 경우 최소 30일 이전에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삭제 사실을 안내 드립니다.
    - 다시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신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 이용기간이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내부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에 관한 권리 관계의 의무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법률에서 정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보유 합니다.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통신비밀보호법
      •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3) 상법
      •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 5년간
    • 4) 민법
      •  - 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 10년간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쇄
     2) 전자적 형태의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영구 삭제
     3) HDD, USB메모리 등 저장매체 : 물리적으로 완전히 파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이용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고객편의 제공, 회원 관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제공 시에는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한화손해보험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 처리

    성명, 성별, 나이, 연락처, 거주지역, 거래은행 및 계좌번호

    (통장 사본, 보험사 직접 지급 시에만)

    동의 철회  또는 수집 목적 달성 시 까지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3)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4)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5)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6)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7)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
    SMARTRO/KICC/LG CNS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한화시스템
    홈페이지/전산 시스템 위탁 운영
    에스씨아이평가정보
    홈페이지 가입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휴먼파워
    팩스 및 SMS 발송
    비즈콘
    SNS 이벤트 당첨자 기프티콘 발송
    스마트인피니
    온라인 총판점 운영
    한화에스테이트/C&S자산관리
    분실물 관리/CCTV 운영 위탁
    LG CNS

    카카오 알림톡 발송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수집한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5일 이내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자동 파기 합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 수정」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으며, 그 외 고객은 VOC, 콜센터 등에 직접 열람, 정정∙삭제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처리 요청 시 회사는 관련 처리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요구서 등의 작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구할 때에는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방법
    •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FAX 등의 방법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4)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표전화 : 1833-7001
    • 2) 고객의 소리(VOC) :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내 ‘고객의 소리함’ 통해 접수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번호02-2100-2499182
      URLwww.kopico.go.krhttp://cyberbureau.police.go.kr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구분개인정보보호책임자개인정보보호관리자개인정보보호담당자
    부서/직책리조트 경영지원실장정보기획팀장정보기획팀/과장
    성명조용철이재호조성우
    전화번호02-789-513002-789-513002-789-5125
    E-Mailhnrresortcpo@hanwha.comdojae@hanwha.comcsw2371@hanwha.com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2월 20일에 개정되었으며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사의 정책 변경 등에 따라 방침의 내용이 변경(수정, 추가, 삭제)될 경우에는 게시판의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공고일자 : 2019년 12월 20일
    • - 시행일자 : 2019년 12월 20일


    한화호텔&리조트㈜는(이하 ‘회사’라 함)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법령의 제•개정이나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2. 이용기간의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1.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범위는 고객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구분수집·이용하려는 항목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보유 및 이용기간
    아쿠아플라넷 사이버회원필수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성별, 생년월일사이버회원 등록 및 서비스이용, 본인 식별,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동의철회 또는 회원 탈회 시까지
    선택이메일 주소, 지역, 마케팅활용동의(이메일, SMS)비상연락망 확보,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용자 통계 조사 
    연간회원(63/제주/여수/일산)필수성명, 휴대전화번호, 사진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제공(모바일 이용권) 및 공지사항 전달회원 기간 종료 후 5일까지
    선택성별, 생년월일, 주소(시, 군, 구)상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
    일산AQ 교육 프로그램필수성명(학생/학생부모)/연락처(부모)프로그램 선발 및 활동 진행, 본인 식별 및 확인, 단증 발급, 공지사항 전달,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 및 비상연락망 운영교육 프로그램 종료일로부터 1년
    VOC
    접수 고객
    필수성명, 성별, 이메일주소, 연락처, 비밀번호(비회원)VOC 접수 및 답변,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를 위한 의사소통경로 확보접수 후 3년까지

    2) 자동 수집하는 개인정보
    본인확인(휴대폰 인증) 시 성별, 생년월일 자동 수집 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 수집하는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예약 및 상담 과정에서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유효기간 안내
    -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 제2항에 따라 1년, 3년, 5년간 동의여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홈페이지 사이버 회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합니다.
    - 이 경우 최소 30일 이전에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로 삭제 사실을 안내 드립니다.
    - 다시 서비스 이용을 원하시는 경우, 신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 이용기간이 만료 된 개인정보의 보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내부방침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에 관한 권리 관계의 의무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법률에서 정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보유 합니다.

    •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통신비밀보호법
      •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3) 상법
      •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 : 5년간
    • 4) 민법
      •  - 채권, 재산권의 소멸시효 : 10년간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파쇄기를 이용하여 파쇄
     2) 전자적 형태의 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영구 삭제
     3) HDD, USB메모리 등 저장매체 : 물리적으로 완전히 파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이용 목적을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와 고객편의 제공, 회원 관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제공 시에는 고객에게 사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한화손해보험
    안전사고 발생 시 보험 처리

    성명, 성별, 나이, 연락처, 거주지역, 거래은행 및 계좌번호

    (통장 사본, 보험사 직접 지급 시에만)

    동의 철회  또는 수집 목적 달성 시 까지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2)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3)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4)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5)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6)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7)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위탁업무 내용
    SMARTRO/KICC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한화시스템
    홈페이지/전산 시스템 위탁 운영
    에스씨아이평가정보
    홈페이지 가입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휴먼파워
    팩스 및 SMS 발송
    비즈콘
    SNS 이벤트 당첨자 기프티콘 발송
    스마트인피니
    온라인 총판점 운영
    한화에스테이트/C&S자산관리
    분실물 관리/CCTV 운영 위탁
    LG CNS

    카카오 알림톡 발송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당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단, 수집한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는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5일 이내 동의하시지 않을 경우 자동 파기 합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의 경우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 수정」등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으며, 그 외 고객은 VOC, 콜센터 등에 직접 열람, 정정∙삭제를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처리 요청 시 회사는 관련 처리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요구서 등의 작성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고객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구할 때에는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고객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삭제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객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계약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사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4)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청 방법
    •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FAX 등의 방법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3)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 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4)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5)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     6)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시설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


    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개인정보보호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대표전화 : 1833-7001
    • 2) 고객의 소리(VOC) : 홈페이지 고객센터 메뉴 내 ‘고객의 소리함’ 통해 접수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번호02-2100-2499182
      URLwww.kopico.go.krhttp://cyberbureau.police.go.kr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구분개인정보보호책임자개인정보보호관리자개인정보보호담당자
    부서/직책리조트 경영지원실장정보기획팀장정보기획팀/과장
    성명조용철이재호조성우
    전화번호02-789-513002-789-513002-789-5125
    E-Mailhnrresortcpo@hanwha.comdojae@hanwha.comcsw2371@hanwha.com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2월 17일에 제정되었으며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회사의 정책 변경 등에 따라 방침의 내용이 변경(수정, 추가, 삭제)될 경우에는 게시판의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공고일자 : 2019년 12월 19일
    • - 시행일자 : 2019년 12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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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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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19년 06월 24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9년 06월 24일
        -시행일자 : 2019년 07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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